오늘의 일상

성남시 외식사업자 전문경영인 과정 4주차 교육과 수료식에 다녀왔어요~

분양토끼 2023. 10. 6. 14:5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분양토끼입니다^.^

명절 연휴가 지나가고 날씨가 너무 추워져서 따뜻한 옷을 차려입어야 하는 날씨가 아직 낯서네요~

너무 빨리 추워져서 이번 겨울이 걱정이 되네요~

저는 성남시에서 진행했던 외식사업자 전문경영인 과정 4주차교육을 마치며 

수료식까지 하고 와서 아쉬움이 크네요~

오늘은 명인께서  운영하는 업체를 방문해서 음식도 먹어보고 견학도 하는 교육이었어요~

명인밥상

위치는 서울 송파구 송이로 155 지하1층이구요~

경찰병원역 4번출구에서 276m거리에 있어요~

성남에서 찾아가기는 쉬운 곳이어서 다행이었어요~

건물이 한식당인걸 단번에 알수 있게 만들어 놓으셔서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서울 농협 '쌀맛나는 고향 밥집' 1호점에 선정 되셨네요~

입구에서부터 찾기도 너무 쉬웠고 누가 봐도 한식당인걸 알수 있게 만들어 놓으셨다고 해요~

명인밥상 홀과 룸의 모습

한식 명인

손승달 셰프

대한민국 한식 명인, 세계 마스타 셰프 국제 한식 명인

(주)명인밥상 대표

을지대학교 식품외식학과 석사

대한민국 한식협회 부회장 역임

한국 조리사협회 한식요리 컨설턴트

한식 100인의 달인

한식조리사 감독 역임

요리방송 다수 출연하시는 등 훌륭한 경력을 가지고 계시는 명인께서 오늘 교육을 해주셨어요.

먼저 명인이 운영하고 계시는 명인밥상의 요리를 시식해 볼 수 있도록 정성스런 음식을 주셨어요~

12가지의 기본반찬이 너무 정갈하게 나왔는데 명인님 말씀으로는 12가지 반찬그릇이 예쁘고 정갈하게 보일수 있도록 

따로 제작을 하셨다고 합니다~

간장게장에 보리굴비, 육전까지 한상차림이 정말 푸짐하고 맛있어 보이네요~

돌솥밥에 시래기된장국, 잡채, 시래기된장지짐까지 셀수 없을 정도의 밥상이 나와서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그후 명인님의 장사 노하우를 들었고 장사하는 법을 등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가성비와 식당의 운영방법 등을 이야기 해주셨어요~

셀프바와 후식을 드실수 있는 카페를 준비해두셨는데

인건비 절감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엄청 큰 단체손님을 수용할수 있는 각 방이 11개 준비되어 있었고 

홀도 엄청 넓고 매장 인테리어도 정말 정성스럽게 꾸며 놓으셨어요~

후식도 먹고 못다한 담소도 나눌수 있는 카페가 따로 있어서 좋네요~

연예인들도 많이 다녀갔네요~

 

명인밥상 주방모습

명인님께서는 주방까지 공개를 해주셔서 너무 많을 걸 배울수 있었습니다~

1달동안 시간은 얼마 안되지만 이론교육과 실습교육, 현장교육까지 너무나 즐겁고 유익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같이 교육을 배워면서 여러 사장님들과도 교류할 수 있게 되어서 즐거웠고,

수료증까지 받으니 너무 행복하고 보람있는 시간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도 무언가 배워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꼭 한번은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보리굴비가 너무 맛있어서 3마리나 사와서 신랑과 아이들에게 주었더니 엄청 맛있게 먹고 좋아했어요~